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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소수 10리터 차량용 제품 분석(인증규격, 자바라, 전용주입기, 가격 정보 포함)
Economic·Management·Business 2023. 12. 7. 13:23목차
차량용 요소수 10리터 제품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요소수 제품에 적용된 인증, 차량에 부수적으로 필요한 전용주입기 포함 가격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요소수 10리터 차량용 제품 가격비교
인증규격, 자바라, 전용 주입기, 가격 제품 정보 분석
사진 | 제품명 | 규격 | 1 리터당 가격(변동있음) | 특징 |
롯데정밀화학 유록스 요소수 10리터 | ADBLUE, DIN70070, ISO 22241 | 160원 | 자바라 미포함 상품 | |
금성이엔씨 현대모비스 요소수 10리터 | ADBLUE, ISO 22241 | 340원 | ||
유로화인 애드블루 요소수 10리터 | ADBLUE, ISO 22241-2 | 200원 | ||
유레카 막힘없는 프리미엄 차량용 요소수 10리터 | ISO 22241 | 200원 | 전용주입기 | |
씨드글로벌 프리미엄 씨드 요소수 10리터 | ADBLUE | 300원 | 전용주입기 | |
금성이엔씨 애드블루플러스 요소수 10리터 | ADBLUE, ISO 22241 | 300원 | 전용주입기 | |
블루텍 블루원 요소수 PET형 10리터 | ADBLUE, ISO 22241 | 340원 | ||
아톤산업 에이녹스 요소수 10리터 | ADBLUE, ISO 22241 | 300원 | ||
오시보 요소수 10리터 | ADBLUE, ISO 14001 ISO45001 | 190원 | ||
금성이엔씨 블로웨일 플러스 요소수 10리터 + 자바라 | ADBLUE | 190원 | 전용주입기 | |
유토피아 요소수 10리터 | ADBLUE, ISO 22241-2, EURO6 | 200원 | 전용주입기 | |
지경루브 애드블루 프로99 10리터 | ADBLUE | 130원 | ||
애드블루 차량용 요소수 비닐팩형 10리터 | ADBLUE | 180원 | ||
더녹스크린 요소수 10리터 | ADBLUE, DIN70070, ISO 22241 | 200원 | 전용주입기 | |
블루베이직 애드블루 요소수 10리터 | ADBLUE, DIN70070 | 300원 | ||
에이원케미칼 프리미엄 유로파워 요소수 10리터 | ADBLUE, ISO 22241 | 200원 | 전용주입기 | |
불스원 요소수 10리터 | ADBLUE | 450원 | 전용주입기 | |
유니켐 첫사랑 애드블루 요소수 10리터 | ADBLUE, ISO 22241 | 300원 | 전용주입기 | |
카제트 애드블루 요소수 10리터 | ADBLUE, ISO 22241 | 200원 | 전용주입기 | |
현대오일뱅크 프로녹스 요소수 10리터 | ADBLUE | 360원 | 전용주입기 |
요소수 가장 중요한 필수 인증 규격은?
요소수 인증 규격에는 ADBLUE, DIN70070, ISO 22241 3가지 사항이 표기 됩니다.
이 중 가장 중요한 규격은 ADBLUE 입니다.
ADBLUE는 디젤차의 배기가스를 깨끗하게 해주는 화학물질입니다. 요소와 증류수로 만들어지고, 배기가스에 분사되면 질소산화물을 무해한 질소와 물로 바꿔줍니다.
ADBLUE는 국제 표준(ISO 22241)과 독일 표준(DIN 70070)을 따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ADBLUE' 인증은 꼭 있어야 합니다. ADBLUE를 포함한 나머지 규격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요소수 기타 추가 규격 설명
ADBLUE
디젤 배기가스 유체(DEF)의 한 종류로, 요소와 증류수의 용액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ADBLUE는 디젤 엔진에서 배출되는 질소산화물(NOx)의 배출량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ADBLUE는 SCR (선택적 촉매 환원) 기술이 적용된 차량에서 사용되는데, 이 기술은 NOx를 무해한 질소와 물로 변환시켜줍니다. ADBLUE는 ISO 22241과 DIN 70070의 표준을 만족합니다.
DIN 70070
독일의 표준으로, 디젤 차량의 SCR 시스템을 작동시키기 위해 필요한 NOx 환원제인 AUS 32 (수용성 요소 용액)의 품질과 특성을 규정합니다. DIN 70070은 ISO 22241과 동일합니다.
ISO 22241
국제 표준으로, 디젤 차량의 SCR 시스템을 작동시키기 위해 필요한 NOx 환원제인 AUS 32 (수용성 요소 용액)의 품질과 특성을 규정합니다. ISO 22241은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1부는 품질 요구사항을, 제2부는 시험 방법을, 제3부는 취급, 운송 및 저장을, 제4부는 주입 인터페이스를 다룹니다 .
ISO 22241-2
ISO 22241의 두 번째 부분으로, AUS 32의 품질과 화학적 특성을 결정하기 위해 필요한 시험 방법을 규정합니다.
ISO 22241-2는 요소 함량, 굴절률, 밀도, 비우렛 , 알데히드, 불용물, 인산염, 칼슘, 철, 구리, 아연, 크롬, 니켈, 알루미늄, 마그네슘, 나트륨, 칼륨, 수분 등의 함량을 측정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
EURO 6
유럽 연합(EU)의 배출 기준으로, 도로 차량에서 배출되는 특정 오염물질의 양을 제한합니다.
EURO 6는 승용차, 경상용차, 대형차, 버스 및 코치에 적용됩니다.
EURO 6는 현재까지 가장 엄격한 배출 기준이며, 디젤 차량의 NOx 배출량을 크게 줄이고, 가솔린 차량의 미세먼지(PM) 배출량도 줄이는 것을 요구합니다. EURO 6는 2015년 9월부터 시행되었습니다 .
ISO 14001
국제 표준으로, 환경 관리 시스템(EMS)의 요구사항을 규정합니다. EMS는 조직이 환경적 측면과 영향을 관리하고, 환경 법규와 규정을 준수하고, 환경 성과를 개선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ISO 14001은 PDCA (Plan-Do-Check-Act) 사이클에 기반하며, 다른 ISO 관리 시스템 표준과 공통된 상위 구조를 따릅니다. ISO 14001은 1996년에 처음 발표되었으며, 2004년과 2015년에 개정되었습니다.
ISO 45001
국제 표준으로, 직업 건강 및 안전(OH&S) 관리 시스템의 요구사항을 규정합니다. OH&S 관리 시스템은 조직이 OH&S 위험과 기회를 관리하고, 작업 관련 부상과 질병을 예방하고, OH&S 성과를 개선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ISO 45001은 PDCA 사이클에 기반하며, 다른 ISO 관리 시스템 표준과 공통된 상위 구조를 따릅니다. ISO 45001은 2018년에 발표되었으며, 널리 사용되던 OH&S 관리 시스템 표준인 OHSAS 18001을 대체했습니다 .